김해 특산물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
김해 특산물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4-29 14:00
  • 승인 2019.04.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서 성황리에 개최

[일요서울ㅣ김해 이도균 기자] 경남 김해 특산물인 칠산 참외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 참외의 재배 현장인 하우스에서 직접 참외를 따는 등 농촌체험 제공을 위한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가 지난 주말 27일,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참외따기 체험     © 김해시 제공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참외따기 체험 © 김해시 제공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칠산참외따기 체험행사는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주민과 전국에서 참여한 130여 가구의 체험 가족들이 어울려 참외따기, 고추모종 심기, 아빠와 부침개 붙이기, 훌라후프 돌리기, 사행시 짓기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체험에서 딴 커다란 참외를 고사리 손으로 들고 기뻐했고, 가족의 화합을 위한 신발 자유투에서는 아이가 던진 신발을 엄마가 바구니로 받으며 마음껏 즐거워 했으며, 엄마가 훌라우프를 돌릴 때 온가족이 응원하는 등 가족이 다함께 게임에 참여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130여가구 총 500여명이 참여해 하우스 입장, 5kg 참외 따기 등이 진행될 때, 모두가 질서 정연하게 기다리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 보다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 주어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

장일권 정보통신담당관은 “올해 14회째를 맞는 행사인데 한번 참여한 가구는 매년 참여하는 아주 만족도가 높은 행사이며, 내년에는 올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