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블로그, SNS(페이스북)로 구민과 소통, 공감능력 향상에 앞장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동구청은 2019년 1월부터 구정소식지인 팔공메아리를 블로그, SNS(페이스북)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팔공메아리(매달 25일 발행)는 동구에서 일어나는 구정 소식,특집, 동구이슈, 동구라미, 열린동구, 멋진동구데이, 알림마당, 독자투고 등 다양한 소재가 담겨져 있다.
모바일 팔공메아리는 블로그, 페이스북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구정소식을 접하게 되어 구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구 공식블로그(2013년 3월 개설) ‘대구동구 좋아요!’는 2019년 1월초 누적방문객 500만 명(4.28.현재 누적방문자 5,540천명)돌파 이후 다양한 소재 콘텐츠를 제공하여 2019년 월 평균 135천명, 1일 최대 1만여명이 방문하는 블로그로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구정 소식지 제공은 그동안 우편,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해 알리던 것을 구민과 소통, 신속성을 높이고 독자의 편의제공,예산절감효과 등 작지만 큰 감동을 주는 행정 서비스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구정 소식을 다양하고,폭넓게 제공하는 만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