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 음식점 모집
대구 남구,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 음식점 모집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4-20 13:32
  • 승인 2019.04.2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골목 상권 내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대상으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접수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테마가 있는 명품음식점을 육성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대상 음식점을 신청·접수받는다.

남구청은 관내 음식점 중 성장가능성과 참여의지가 높은 음식점을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 음식점으로 선정해, 업소의 특색을 살린 디자인 지원 및 외식컨설팅을 통해 남구 대표음식점으로 육성하고외식업 활성화 모델로 개발하고자 한다.

신청 자격은 ▴남구에 본점 및 사업장이 소재한 업소 ▴참여의지가 높은 업소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 해당된다.

서류 평가와 독창성 및 차별성(맛),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발전가능성 등 현장방문 조사를 거쳐 전문가의 심사에 의해 5개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 음식점으로 선정될 경우, ▴서비스 디자인 환경개선 가이드라인 제공 ▴트랜드 분석, 맞춤형 메뉴 개발, 조리법 코칭 등 외식분야 컨설팅 지원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연계한 홍보·세무·노무·마케팅 등 정책사업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접수를 받으며,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경북디자인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 맛집 메이크업 사업 지원음식점으로 선정되면 업소 특성에 맞춘 서비스 컨설팅을 통해 남구 대표 음식점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고, 외식업 활성화 모델로서 지역 음식업계 활성화 및 지역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구 맛집 메이크업 사업 신청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