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소재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 마련 및 해외사업 역량 강화 지원에 대한
- 해외원조사업 시장 참여 방법과 함께 기타 국제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강의 진행
- 해외원조사업 시장 참여 방법과 함께 기타 국제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강의 진행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권태면)가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관에서 ‘2019 인천 해외원조사업 및 국제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센터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인천 소재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 마련 및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조달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해외원조 사업을 소개하고 해외원조사업 시장에 참여하는 방법과 함께 기타 국제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KOICA 담당자의 ‘KOICA 해외원조사업 참여방안(조달 및 계약업무 안내)’ 및 ‘KOICA 입찰 응모 시 기술평가 업무’강의와 한국조달연구원 담당자의 ‘국제조달 진출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KOICA 해외원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는 1:1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광역시와 인천대학교의 후원 하에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와 KOICA,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해외 사업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 정부 관계자 및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4월 7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이며,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동옥 기자 mgs5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