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 Wee센터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경산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경산 관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담당자와 Wee센터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했다.
오전에 진행된 연수에서는 Wee클래스 협의체를 구성해 경산 관내 Wee클래스 간 업무 교류 및 협의, Wee클래스 운영방향에 대한 정보 교환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시작으로 상담 사례 및 서로의 어려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Wee센터-Wee클래스 협력을 통한 위기상황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오후에 진행된 연수에서는 Wee센터 및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실제에 대해 설명한 후 경산 관내 유관기관인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그리고 한국삽살개재단삽사리테마파크의 팀장들이 각 기관의 역할과 주요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교육지원청 김종윤센터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학교상담 전문인력들이 Wee센터 및 Wee클래스 업무 전반을 파악하고, 상호 간에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Wee클래스 운영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여 학교폭력·자살 및 학업중단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