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숙련기술인 선발, 경남기능경기대회 개막
우수 숙련기술인 선발, 경남기능경기대회 개막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4-03 16:09
  • 승인 2019.04.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개막식은 3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폴리텍홀
- 기계설계 등 47개 직종 441명 선수참가, 창원기공 등 6개 경기장에서 경쟁

[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숙련기술인들의 사기진작과 우수 숙련기술인을 발굴하는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가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창원, 진주, 사천, 김해 등 도내 4개 지역 6개 경기장(창원기공 등)에서 진행된다.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개막식 © 경상남도 제공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개막식 © 경상남도 제공

경상남도기능경기위원회는 3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폴리텍홀에서 선수 등 300여 명과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 및 관계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지고 대회를 시작한다.

이번 대회에는 기계설비 등 47개 직종에 44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숙련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Young Skill 올림피아드, 드론인명구조대회, 문화․시연행사 등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금 수여에 이어 오는 10월 부산광역시에서 개최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남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날 개회식에서 “우수한 기술인재인 기능경기대회 선수들이야말로 경남의 미래를 이끌 자랑스러운 주인공”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아낌없이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