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주-GS건설·삼성물산·제일모직·쌍용건설·이녹스
지난주돌아보기지난주 증시는 장중 한 때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2,100선을 굳히는 양상을 보여주었다. 이는 예상보다 약화된 중국 긴축의 우려와 미국 경제의 회복 시그널에 고무된 외국인들이 그간 보여 온 태도를 매수로 바꾸었고 개인투자자와 연기금의 매수세가 꾸준히 이어진 덕분이었다. 또한 미국 연방 공개 시장위원회(FOMC)의 지속적인 양적 완화 의지 표명에 따른 풍부한 유동성 유입을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또한 삼성전자를 위시한 대형주들의 호전된 실적발표가 이어졌고 이에 따라 지수는 사상최고치 경신이라는 기록으로 화답하기도 하였다. 지난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최고수익률은 아가방컴퍼니(22.90%), 보령메디앙스(14.18%), 아트라스BX(7.38%), 네패스(6.78%), 두산인프라코어(5.87%) 등을 기록하였다.
금주의유망종목
이번 주는 고점 돌파에 따른 부담감으로 어느 정도 숨고르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대체적인 의견이었지만 증시 상승 추세는 여전히 지속되리라는 전망이었다.
다만, 일본의 신용등급 강등과 인플레이션 압력에 시달리는 아시아 증시에 대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도 있었다.
특히 각 업체의 실적 발표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종목별 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므로 각 종목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연구를 통하여 대응할 것과 우량주의 일시적인 눌림 현상이 있을 경우 적극적인 매수로 대응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에 따라 다음 주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GS건설, 삼성물산, 제일모직, 한화, 이녹스, 쌍용건설 등이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은 웨이브일렉트로와 호텔신라가 거론되었다.
전진오 굿세이닷컴 대표 www.goodsay.com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