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 판매, 전시, 공연 등 참여 단체 공개 모집 마감 3월 22일까지
[일요서울ㅣ의령 이도균 기자] (사)의병기념사업회(회장 이선두)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47회 의병제전을 맞아 분야별 참여단체를 모집 중 이라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체험, 판매, 전시, 공연으로 행사의 성격에 적합한 것으로 우선 선정한다. 체험, 판매, 전시 분야에는 텐트, 테이블, 의자 등이 제공되며, 공연분야는 축제장 내 의병특설무대, 의병체험무대 등에서 20분 내외의 공연 기회를 얻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의병제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의병기념사업회로 제출하면 한다. 참가 신청은 이달 22일에 마감되며 선정된 단체에는 29일까지 개별 통보 예정이다.
기념사업회의 한 관계자는 “올해 의병제전은 야간에 개막행사, 의병출정퍼레이드, 횃불행진을 진행하고 의병 주제관, 의병훈련소, 인생사진관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대거 도입해 방문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참여형 관광축제로의 발전을 꿈꾸는 의병제전이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단체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47회 의병제전은 “홍의장군의 지혜를 배우다”를 주제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