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직장인 대상 야간 승마강습 회원 모집...28일까지 선착순
함안군, 직장인 대상 야간 승마강습 회원 모집...28일까지 선착순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3-19 19:13
  • 승인 2019.03.19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즈넉한 달빛아래 말과 말없이 거닐어 볼까

[일요서울ㅣ함안 이도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여가활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안승마장 내 ‘직장인을 위한 야간 승마강습반’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장인 야간 승마강습 회원 모집 © 함안군 제공
직장인 야간 승마강습 회원 모집 © 함안군 제공

이번 야간 승마강습반 프로그램은 평소 바쁜 일과로 취미활동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단련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인구 저변 확대로 승마장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개반 15명으로 운영되는 야간 승마강습반은 군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1개월 기준 25만원이다.

운영기간은 4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이며 매주 수․목․금 주 3회,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한 시간씩 강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1주차에는 승마 안전수칙, 승마 효과, 말의 습성, 기승과 하마 등의 이론수업과 함께 전진과 정지, 방향전환, 평보 등 기초적인 실습교육을 병행하게 되며 2주차부터는 좌속보, 경속보, 타원형 마장 운동, 타원형 구보 발진 등 기승자의 능력에 맞춘 실습위주의 강의가 실시된다.

한편, 가야읍 봉수로 478에 위치한 함안승마장은 다양한 승마시설과 놀이시설,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회원제 승마운영과 더불어 학생 승마체험, 직장인 야간승마 강습반, 유소년 승마단, 승마아카데미 운영 등을 통해 군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군은 승마공원 개장 10주년을 맞아 지난 2월부터 승마장 시설 이용료 및 이용기준을 대폭 완화해 누구나 쉽게 승마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야간 승마강습반 신청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승마공원 승마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