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실의 나의 인생, 나의 꿈' 19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 남구 행복드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대덕문화전당(드림홀)에서 진행되며, 저명인사 초청강연으로 인문·교양·건강·문화·예술 등의 특강으로 이루어진다.
19일에는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오후 3시부터 아카데미 첫 시간으로 방송인 오영실씨가 강사로 나서 ‘나의 인생,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행복특강이 열린다.
당일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후 2시 30분부터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행복드림 아카데미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구 평생학습관로 하면 된다.
4월부터는 ▴오한진 비에비스 나무병원센터장 ▴국악인 김준호, 손심심 ▴신병주 교수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 ▴변호사 양소영 ▴방송인 로버트 할리, 이상벽 ▴장경동 목사 등 저명인사들이 삶의 지혜와 즐거운 인생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들려줄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행복드림 아카데미는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 뿐 아니라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 누구나 배우고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