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 지원 위한 컨설팅 개최
대구한의대,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 지원 위한 컨설팅 개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3-13 18:15
  • 승인 2019.03.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과 교원이 공동으로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 신청 및 프로젝트 수행
기업지원 컨설팅을 받고 있는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정현아 교수와 에버웰푸드 권수진 부장. 사진=대구한의대
기업지원 컨설팅을 받고 있는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정현아 교수와 에버웰푸드 권수진 부장. 사진=대구한의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13일 오후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제2회 My SANDAY(University-Industry Matching Day)”를 개최했다.

My SANDAY는 대구한의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센터장 정현아)가 주관하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하는 교원과 기업대표들을 초청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자리이다.

대구한의대 교수와 지역기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품성능과 문종화 과장과 비즈니스지원단 박동일 전문위원은 사업을 신청하는 교원과 기업대표들을 대상으로 2019 콜라보 R&D 사업계획서와 디딤돌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컨설팅, 창업성장 지원, 기술이전 등에 대해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대구한의 최창형 교수와 뉴앤뉴 △보건학부 정종현 교수와 HSE tech △화장품약리학과 안봉전 교수와 허니스트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정현아 교수와 에버웰푸드 등이 참여해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하게 된다.

대구한의대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산학협력 친화형 R&D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이전하는 등 지속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