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교장 석창원)는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7일부터 7회에 걸쳐 개최한다.
설명회는 7일 오후 7시 대구과학고 대강당에서 시작하여 3월말까지 부산, 대전, 수원, 서울, 일산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열린다.
대구과학고는 입학설명회에서 교육과정, 우수한 교육활동 실적, 대학 진학 성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는 대구과학고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진학담당교사 등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전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됐으며, 전형일정은 4월 1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단계 서류평가, 2단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평가, 3단계 과학 창의성 캠프로 입학전형이 진행된다.
선발인원은 정원 내(일반전형) 90명과 정원 외(사회통합대상자 전형) 9명 이내, 총 99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고, 최종 합격자는 8월 9일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한편, 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는 세계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1년에 과학영재학교로 전환하여‘자율연구 프로그램’, ‘해외 대학/연구소 위탁교육 지원 프로그램’등 영재학교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운영 결과 매년 국제화학올림피아드, 국제생물올림피아드, 국제천문올림피아드, 국제정보올림피아드, 전국과학전람회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대학 진학에서도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대학에 모두 진학하는 등 전국 최고의 명문 영재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