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광주전남청, 산학연협력 기술개발 활성화 지원
중기부 광주전남청, 산학연협력 기술개발 활성화 지원
  • 임명순 기자
  • 입력 2019-03-05 15:04
  • 승인 2019.03.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일요서울ㅣ광주 임명순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연구기관과 중소기업간 공동 기술개발을 지원하는‘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지원신청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지원되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산학연 Collabo 기술개발사업’과 ‘산학연협력 신사업 기술개발 바우처사업’으로 지원규모는 365억원이다.

산학연 Collabo 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협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화 타당성을 검증할 수 있는 예비연구단계와 사업화 기술개발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올해부터는 산학연 사업의 사업화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성과 중심의 협력 기술개발 체계를 구축하고자 예비연구단계가 도입된 것이 작년에 비해 달라진 점이다.

산학연협력 신사업 기술개발 바우처사업은 대학·연구기관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이 기존 주력분야 외에 새로운 업종 진출을 위한 기술개발을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학연 Collabo 기술개발은 올해에는 예비연구과제에 과제당 8개월, 5천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예비연구단계를 통해 사업화 타당성이 검증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사업화 기술개발에 2년간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하거나 설립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신청기업과 공동개발기관(대학, 연구기관) 공동책임자간 국가연구개발사업 수행이력이 없어야 한다.

산학연협력 신사업 기술개발 바우처는 기업당 최대 1년, 2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업력 10년 이상·매출액 50억원 이상·상시근로자수 30인 이상 등 세가지 조건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하는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산학연협력 공동개발기관으로 등록된 대학 또는 연구기관이 바우처 서비스 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산학연 Collabo 사업은 3월 29일, 신사업 기술개발 바우처 3월 13일까지 접수하며 사업 참여를 원할 경우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재홍 청장은 “지역 내 기술개발 역량이 부족하거나 단독으로 과제 수행이 어려운 중소기업이 대학·연구기관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 할 수 있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명순 기자 imsgoo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