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 조정부, 조정무료체험행사 가져
진주시청 조정부, 조정무료체험행사 가져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3-03 11:42
  • 승인 2019.03.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라사랑 의식함양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지난 1일 경남 진주시청 조정부는 제100주년 3.1절 기념식 및 건강달리기대회와 연계해 3.1절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조정 무료체험행사를 가졌다.

진주시청 조정부 삼일절기념조정무료체험행사 © 진주시 제공
진주시청 조정부 삼일절기념조정무료체험행사 © 진주시 제공

올해로 창단 28년째를 맞는 진주시청 조정부는 지난해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은), 전국체육대회(금2), 제17회 전국실내조정선수권대회(금2), 제44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금) 등 다양한 대회에서 전국 최강팀으로서의 실력과 위상을 보여 주었으며, 그 값진 결실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자 매년 다양한 조정 체험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조정부 감독 및 코치, 현역 선수들이 시민들에게 조정이라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종목에 대해 전문가의 입장에서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시민들이 직접 로윙머신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체험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접해보지 못한 조정 체험 행사를 통해 조정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의 기회를 자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진주시 조정부 관계자는 다가오는 9일 진주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전국실내조정선수권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