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구문화재단 상호협력 협약 체결
계명문화대, 대구문화재단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2-27 13:46
  • 승인 2019.02.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박영석 대표, 우측 박명호 총장. 사진=계명문화대
좌측 박영석 대표, 우측 박명호 총장. 사진=계명문화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26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구문화재단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 신동숙 부총장, 송영주 기획부장, 장영혜 교수와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 김찬극 시민문화본부장, 이재백 기획경영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우호관계를 증진시킴은 물론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현안과제의 공동연구, 예술지원 및 문화네트워크 구축, 학술정보(세미나, 포럼) 교류 및 우수인재 양성, 문화나눔 및 축제 프로그램 운영 협력 및 지원, 양 기관의 상호 발전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명호 총장은 “문화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양 기관이 협약을 가지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양 기관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들의 공유와 협력으로 문화를 통해 긍정적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영석 대표는 “문화만큼 좋은 것은 없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예술 발굴 육성 및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문화재단은 2009년 4월에 설립해 3본부 8팀 1소로 운영고 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예술지원(지역문화예술 지원, 공연문화도시 조성 등), 예술교육(학생, 시민 문화예술교육지원, 차세대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등), 문화나눔(통합문화이용권, 인생나눔교실 등), 시설운영(대구예술발전소, 대학문학관 등), 생활문화(생활문화활성화 지원, 생활문화제 개최 등), 축제운영(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구보자기 축제 등) 등이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