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일자리창출과 1주년 돌잡이 기념행사 개최
경주시 일자리창출과 1주년 돌잡이 기념행사 개최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02-22 19:10
  • 승인 2019.02.24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 100개 육성’
경주시 일자리창출과가 지난 21일 이병원 일자리경제국장과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주시 일자리창출과가 지난 21일 이병원 일자리경제국장과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2월 21일 이병원 일자리경제국장과 일자리창출과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창출과 신설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일자리창출과의 공동목표 설정과 구체적 추진방향에 대해 의논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에서는 첫 돌 기념 돌잡이도 진행됐다.

이병원 국장은 일자리창출과 4개 팀의 중점 추진목표 중 ‘청년지원’ 팻말을 돌잡이로 선택해 청년의 우수한 성장잠재력 육성을 통한 일자리창출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초대 손님으로 함께한 이성범 한수원 일자리창출 팀장은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운영 및 노사정간의 정기적인 대화채널 확보’를 골라 “노동자와 외국인근로자의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으로 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바란다”고 했다.

일자리창출과는 ▲민선 7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일자리창출팀), ▲청년지원센터 조성 추진(청년일자리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 등 성장기반 확대(사회적경제팀), ▲노·사·민·정 대화 활성화(노사지원팀) 등 시민들의 창업환경 조성과 취약계층 자활기반 구축을 위한 지역 일자리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병원 일자리경제국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좋은 일자리창출과 안정적인 생계활동이 보장되는 경제도시 육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행정지원 방안 마련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