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인문학 K-MOOC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대구한의대, 인문학 K-MOOC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2-07 18:01
  • 승인 2019.02.07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과정 및 체험수기, 나만의 강좌 활용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응모
인문학 K-MOOC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인문학 K-MOOC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변창훈 총장) 교육혁신원 e러닝센터는 인문학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18학년도 2학기 기간 동안 개설한 두 개의 인문학 강좌인 ▲인문학을 품은 한의학 ▲인간, 향을 만나다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생들은 수강과정 및 체험수기, 나만의 강좌 활용 방법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응모했으며, e러닝센터는 진솔성, 감동성, 적합성, 형식성, 홍보성 등의 심사평가에 따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발했다.

지난 30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임상병리학과 류예린 학생(1학년)이 최우수상 △바이오산업융합학부 권현지 학생(3학년)과 한의예과 원희주 학생(2학년)이 우수상 △보건학부 김지영 학생(4학년)외 2명이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했다.

서혜전 e러닝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들의 관점에서 인문학 K-MOOC 강좌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해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열정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K-MOOC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