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창립기념 환경정화활동
김해문화재단, 창립기념 환경정화활동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2-07 15:22
  • 승인 2019.02.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창립 14주년 맞아 해반천 일대 환경정화활동 및 시민 캠페인 펼쳐

[일요서울ㅣ김해 이도균 기자] (재)김해문화재단(이사장 허성곤)이 지난 1일, 김해시 해반천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 및 시민 캠페인에 나섰다.

김해문화재단 해반천 정화활동 단체사진 © 김해시 제공
김해문화재단 해반천 정화활동 단체사진 © 김해시 제공

이번 활동은 재단 창립 14주년을 맞아 마련됐으며 김해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환경정화활동과 시민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김해문화재단 소속 경영기획본부, 문화예술본부, 관광사업본부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해반천을 따라 걸으며 폐비닐, 페트병, 일회용 컵, 스티로폼, 담배꽁초 등 방치된 쓰레기들을 꼼꼼히 수거했다. 또한 김해 시민의종 사거리에서 ‘똑똑!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진행, 시민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며 그동안의 관심에 감사하고 이웃 간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김해문화재단이 올해부터 완전한 통합조직체계로 개편, 김해 문화예술과 관광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문화‧관광사업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1월부터 경영기획본부, 문화예술본부, 관광사업본부 등 3개 본부체계로 개편되었으며 김해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김해,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한옥체험관, 김해천문대,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등 소속시설들의 유기적이며 효율적인 사업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