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새일센터, 2019년 여성취업 활성화 박차
수성새일센터, 2019년 여성취업 활성화 박차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1-25 11:50
  • 승인 2019.01.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여성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킹 회의 및 업무협약식 진행
24일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여성일자리 네트워킹 회의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24일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여성일자리 네트워킹 회의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최경분)는 올해도 여성취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성일자리 취업연계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24일, 수성여성클럽 제1교육실에서 ‘여성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킹 회의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성여성클럽 최경분 관장을 비롯해 국민연금 대구수성지사 김백기 지사장, 수성대학교 보건복지경영학과 정두진 학과장 등 11곳의 여성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네트워킹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여성들이 진출할 수 있는 신생일자리 필요성과 분야별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모색 등 경력단절여성의 사회활동 촉진을 위한 여성일자리 취업연계 및 수성새일센터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업무협약식을 진행, 여성인력 채용에 있어 수성새일센터와 연계하고, 여성 구인을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에 센터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가교 역할을 할 것을 약속했다. 

최경분 관장은 “사회변화로 인해 구인·구직이 어려워지고 있으나 회의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사업방향에 반영, 2019년에도 여성들의 취업기회 확대와 사회활동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5년 사업평가에서 대구시 최초 A등급에 이어 2018년 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 25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8년도 사업평가 우수기관 표창, 종사사 표창, 기업체 표창을 받았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