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2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주)더큐브에스 회의실에서 우수인재 양성 및 가족기업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주)더큐브에스(대표 안승남)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와 더큐브에스 안승남 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 협력 ▲시설 및 장비, 기자재 활용을 통한 실무교육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학생들 취업 협조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와 더큐브에스는 산학교류 협력과 더불어 학술세미나 공동 개최, 더큐브에스 직무교육 지원, 임원 및 실무전문가 특강, 정책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도서관, 체육관 등 기타 부대시설의 상호 이용과 같은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지식과 인적자원,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민간경비 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다양한 정책사업 참여와 직무교육 등을 추진해 서로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큐브에스는 2009년 설립된 이후 대한민국의 민간보안 산업을 이끌어가는 중견우수 기업체로서 ISO 9001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기업), 청소년우호기업(YFC) 등에 선정돼, 전국 경찰행정학과와 경호보안학과 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은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