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기해년 첫 정책월례회 갖고 ‘교육 혁신’ 다짐
전남교육청, 기해년 첫 정책월례회 갖고 ‘교육 혁신’ 다짐
  • 조광태 기자
  • 입력 2019-01-15 16:58
  • 승인 2019.01.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혁신의 전남교육으로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길 제시하자”
전남교육청 2019년 1월 교육정책 월례회의
전남교육청 2019년 1월 교육정책 월례회의

[일요서울ㅣ남악 조광태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19년 기해년(己亥年) 첫 교육정책 월례회의를 갖고 ‘혁신 전남교육’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다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1월 15일(화)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14개 직속기관장과 22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본청 실‧과장 등 61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전남교육정책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장 교사가 바라본 학교혁신’(여수충무고 박용성 교사)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으며, 혁신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혁신 전남교육이 대한민국 혁신교육의 길을 제시하자.”는 데 공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토론이 있는 정책월례회를 직접 이끌며 △전남형 미래학교 △마을교육공동체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등 2019년 전남교육의 주요 추진 사업이 미래환경의 변화에 맞도록 어떻게 추진되어야 할 것인지 함께 토론하고, 부서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장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월례회 참석자 모두가 마음과 뜻을 함께 해 동반자로 협력할 때, 전남교육의 변화와 혁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관장이 먼저 변해야 기관의 조직문화가 민주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고, 나아가 학교도 변화할 수 있다.”면서 “우리 모두 변화와 혁신을 위해 함께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조직구성원의 협력과 소통문화를 혁신전남교육의 성공 원동력으로 삼아 상호 토론을 통해 현안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 혁신전남교육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