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올해도 시민들의 활동이 빛났다
진주시, 올해도 시민들의 활동이 빛났다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8-12-26 11:31
  • 승인 2018.12.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해 동안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 90여명에게 표창 수여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26일 오전 10시 시청 시민홀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며 시정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각계각층의 유공자 및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시민 표창식을 가졌다.

시민 표창 수상자와 기념사진 촬영 @ 진주시 제공
시민 표창 수상자와 기념사진 촬영 @ 진주시 제공

이날 표창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상 2명을 비롯한 9개 분야 90여명의 시민이 시정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주요 수상분야로는 시정시책 추진에 적극 앞장서고 남몰래 선행을 베푼 시정 발전유공 및 선행시민, 새마을금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6년 연속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수상에 빛난 주민자치 활성화 기여자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120기동대 합동순회봉사자, 지적시책발전 유공자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시민들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시민 표창 수여식에서 조규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시민 표창 수여식에서 조규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조규일 시장은 “한 해 동안 진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향후 진주는 혁신도시 시즌2, 국가항공산단 조성, 서부경남 KTX조기 착공 추진 등 경남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인구100만의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내년에도 시민 모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라며 시에서도 역점과제와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