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9일부터 30일까지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18년 학교예술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이는 학교예술교육 역량 강화 지원의 일환으로, 전국 교육(지원)청 예술교육 담당 교육전문직 12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연수는 ‘학교예술교육 중장기 계획’과 연계하여 정책 이해 및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정책 공유에 기반 한 학교-지역 연계 정책 기획 및 장학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 예술교육 담당자들이 시·도 특색에 맞는 학교예술교육 정책을 펼쳐 학교 현장을 지원함으로써, 학교가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 체계를 마련하는 기반을 확충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연수 과정은 소양 과목 1개(1.5시간), 직무 과목 5개(7.5시간), 행정 1개(1시간) 등 총 6과목 10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부 남부호 교육과정정책관은 “이번 연수는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예술교육 담당자들이 학교예술교육 중장기 정책 방향에 기반 한 정책 기획 및 장학 역량을 강화하여, 창의적인 예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교육전문직뿐만 아니라 초·중등학교 교사, 학교관리자 및 교육장 등 대상별 맞춤형 학교예술교육 역량 강화 연수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