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반딧불이천문대,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험대’ 운영
영양반딧불이천문대,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험대’ 운영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8-11-23 21:46
  • 승인 2018.11.2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험대’참가자들.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험대’참가자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양군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소장 배운석) 반딧불이천문대가 오는 27일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험대’를 운영한다.

공원사업소에 따르면 2018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 기금/복권 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게 되는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사대’는 지역, 계층 간의 과학기술문화 격차 해소와 과학 마인드 함양, 과학에 대한 흥미 고취 및 과학 문화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11월 27일 수비초, 중,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사대’는 지구와 같이 태양을 공전하고 있는 태양계의 가족들인 ‘행성’을 주제로 한다.

방과 후 야간에 실시될 ‘이동형 천체투영실과 함께하는 행성탐사대’는 저녁 6시부터 약 3시간 동안 행성을 주제로 한 천문 특강, 올해 특히나 밝게 빛나던 우리에게 친숙한 화성 모형 만들기, 이동형 천체투영실을 이용한 행성 및 천체 교육, 천체 망원경을 이용한 천문 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양군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태와 천문 등 다양한 주제와 체험활동을 가지고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며, 꾸준한 관심과 방문을 통해 진정한 영양의 자연과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의 아름다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