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오는 27일 노루 2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2019년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 입영대상자로서 2019년도에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이다.
대구경북지역의 연간 접수인원은 7974명으로 병역판정검사 실시 기간을 고려해 세 번으로 나누어 접수하고 있으며, 이번 3회차는 4,300여 명을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현역/상근 입영>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2019년 입영월 선택 화면에서 입영하고 싶은 월(月)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때에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다만, 공인인증서 발급이 곤란한 국외입영연기자는 행정안전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병무청은 신청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병역의무자가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에서 '2019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또는 ‘병무민원상담소’로 검색하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신청자의 입영일자 및 입영부대는 오는 12월 중순에 희망 월(月)을 반영해 전산에 의해 결정하고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관계자는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은 선착순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배정된 공석이 마감되면 신청할 수 없으므로 2019년도에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서둘러 접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