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손모빌의 국내 자회사 모빌코리아윤활유가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 모빌원(Mobil 1)의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엔진오일 ‘Mobil 1™ Hybrid 0W-2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엑손모빌의 독자적인 첨가제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Mobil 1 Hybrid 0W-20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최적화된 저점도 고성능 합성 엔진 오일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조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엔진 손상을 방지하는 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저속에서는 모터,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을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이로 인해 엔진 열 상승이 일반 차량보다 더딘 편이다. 따라서 적합한 오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엔진 내부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Mobil 1 Hybrid 0W-20은 엔진 내부 열이 충분히 오르지 않은 저속 및 저온 구간에서도 엔진 내부에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엔진을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엔진의 노킹 감소 효과는 물론, 뛰어난 열내구성으로 엔진 내부 온도가 상승하더라도 일정한 점도를 유지해 엔진 보호 및 차량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연비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어 그 동안 일반 엔진오일을 사용해 온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 소비자들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최적화된 전용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을 경험해볼 수 있다.
최진희 기자 cjh@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