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광주전남지방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중기부 광주전남지방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 하헌식 기자
  • 입력 2018-11-13 14:10
  • 승인 2018.11.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창조기업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장 마련
(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일요서울ㅣ광주 하헌식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광주·전남·전북 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공동으로 1인 창조기업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13일부터 오는 14일 이틀간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성과보고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졸업)기업 간 정보 공유와 우수 입주(졸업)기업 표창을 통한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우수기업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및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수여식과 함께, 표창을 수여한 12개 기업의 우수사례 발표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행사가 진행됐다.

참석기업 중 우수기업으로 장관 표창을 수상한 ㈜첨단랩(대표 장하준)은 OLED 전문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중기부에서 운영하는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하비츠(대표 김형중)는 ICT, AI기반 자동화 시스템구축 방안을 연구하여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4차 산업분야의 기술을 개척하고 있는 공을 인정받아 지방청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러한 성과보고회를 통해 1인 창조기업 간에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은 기업들의 성과 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라고 하며 “향후에도 1인 창조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하헌식 기자 hhs51510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