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구정홍보 만족도 조사 실시
광주 남구, 구정홍보 만족도 조사 실시
  • 하헌식 기자
  • 입력 2018-10-31 15:34
  • 승인 2018.10.3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온라인 조사 병행…주민의견 수렴해 개선책 마련

[일요서울ㅣ광주 하헌식 기자] 광주 남구는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 확대와 각 분야별 정책 가운데 남구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책 홍보 분야를 파악하기 위해 구정홍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1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남구 주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구정홍보 만족도 조사가 진행된다.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주요 관심 분야를 파악해 구청에서 발행하는 소식지와 SNS 등 구정 홍보매체에 주민들의 관심 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구정 홍보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홍보가 미흡한 분야에 대해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만족도 조사는 구청 종합민원실과 16개동 행정복지센터 및 구립도서관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면 조사와 함께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병행 추진된다.

조사 내용은 ▲구정 관심도 ▲구정소식지 만족도 ▲SNS운영 만족도 ▲조사 참여자 통계 및 건의사항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질문 문항은 17가지로 객관식 및 주관식으로 이뤄졌다.

남구에 주소지를 두고 생활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구정 홍보에 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준비했다”면서 “조사결과 및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해 실시된 구정홍보 만족도 조사에는 총 547명(남성 287‧여성 260명)이 참여했으며, 구정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한 주민은 283명(51.7%)인 것으로 집계됐다.

또, 구정 홍보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247명(45.2%)이었고, 구정 소식을 가장 잘 전달하는 매체는 구정 소식지(25.2%)로 조사됐다.

하헌식 기자 hhs51510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