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인성겸비 인재 배출 적극 나서
영진전문대, 인성겸비 인재 배출 적극 나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8-10-12 11:00
  • 승인 2018.10.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가 11일 오후 대학 정보관 강의실에서 제56회 영진인성향상(Y-PD)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의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가 11일 오후 대학 정보관 강의실에서 제56회 영진인성향상(Y-PD)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의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소통과 배려, 인성을 겸비한 인재 배출에 적극 나섰다. 

이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일 오후 학내 정보관에서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제56회 영진인성향상(Y-PD)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심상배 대구경북인성효교육원 대구협회장이 강사로 나서 ‘갈등관리능력’이란 내용으로 90분간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강에 참석한 손아영(간호학과 3년)씨는 “사회생활 속에서 인간관계 형성이 특히 갈등해소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날 특강에서 설득과 협상 등의 소통기법을 배우게 돼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9월부터 시작된 이 대학 인성특강은 오는 11월까지‘자기표현, 갈등관리능력, 배려와 존중, 예절과 매너’를 주제로 매월 1~2회 열려, 재학생들이 건강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명품 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끌고 있다. 

한편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0월과 11월에 학습법 특강도 진행 중이다.

이달 초 가진 학습법 특강에서는 ‘학습 포트폴리오 작성법-나만의 학습 포트폴리오 만들기’란 주제로 ‘학습 포트폴리오의 개념’, ‘학습 포트폴리오의 구성 요소’를 소개했고, 학생들이 미니 학습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영진전문대학교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특강으로 인성을 겸비한 인재 배출에도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