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대상 30명 무료 수강생 모집, 다음달 5일까지 신청 접수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 집수리과정 제3기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집수리 과정은 쇠퇴가 진행중인 지역의 주민들이 자력으로 노후건축물을 관리 및 개선능력을 배양하는 실습중심 교육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상반기에 제1 및 2기 집수리과정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과정은 안전한 공구사용법, 가구 리폼 및 수리, 방충망. 창. 창틀 교체, 세면기 및 양변기 설치, 타일 및 수전교체, 도배, 전기스위치, LED조명 교체 등 생활밀착형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종전 교육 수강생 의견을 반영하여 금번 제3기 집수리 교육 과정에는 타일 교체 및 도배 교육이 추가로 신설되었다.
모집기간 동안 접수된 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고양시 새마을회관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시공사가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도시재생 이해도 증진 프로그램 운영,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지원 및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 지원 등을 하고 있다.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