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규 공무원 96명 임용
포항시, 신규 공무원 96명 임용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8-09-10 16:24
  • 승인 2018.09.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의 최일선에서 포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력으로 성장 기대
포항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96명의 임용식을 개최하고 3일간의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 실시 후 현업에 배치한다고 밝혔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96명의 임용식을 개최하고 3일간의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 실시 후 현업에 배치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임용식에서는 행정직(32명), 사회복지직(15명), 시설직(25명), 방재안전직(5명) 등 14개 직렬의 총96명의 새내기 공무원에게 임용장과 공무원증을 수여했으며, 가족친지 등 200여명이 함께 참석해 꽃다발 전달과 기념촬영을 하며 축하와 기쁨을 함께 했다.

시는 임용식을 마친 후 3일간의 일정으로 신규 공무원들의 직무수행 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신규 공무원으로서의 역할, 민원응대 및 청렴교육, 실무 기본교육, 그린웨이사업 현장방문 등 시정현장 학습 등으로 구성된 ‘신규공무원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임용식을 통해 “오늘은 포항시 공직자로 입문하는 아주 뜻 깊은 날로 새 출발의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고 시민에 대한 봉사자라는 자부심을 갖고 맡은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 ”과 “젊은 세대들이 변화를 주도하여 포항의 미래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청렴교육용 도서인 ‘포항시 공무원이라면 한번쯤 읽어야 할 목민심서’를 전달하고 공직생활의 지침서라 생각하며 늘 가까이 두고 말과 행동의 거울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공직생활의 기본덕목인 청렴을 가슴깊이 새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직자로서의 지침서격인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신규공무원들에게 일괄 제작․배부했다.

이번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본청 결원부서와 사업소, 구청 및 읍면동 위주로 배치되어 행정의 최일선에서 실무를 익히게 된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