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년드림 잡콘서트’는 지난 2014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으며 청년일자리박람회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존, ▲대기업 공채상담존, ▲토크콘서트존, ▲고양시 일자리존, ▲공감힐링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이 될 고양시의 일자리를 한데 모은 ‘고양시 일자리존’이 눈길을 끈다. ‘고양시 일자리존’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일자리카페, ▲일자리버스, ▲면접정장대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한데 묶어 일자리여행지로 구성한 ‘청춘여권’을 통해 감성 힐링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토크콘서트존’에서는 ‘다양한 인생의 길, 어떻게 선택하고, 헤매고, 전진 하는가’를 주제로 하는 토크강연이 펼쳐진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현직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무멘토링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청년 스스로가 진로 선택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취업률이라는 숫자 너머의 가치를 생각하며 구성한 박람회”라고 강조하며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청년캣취업 1DAY캠프, ▲대상별 취업특강 등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