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밀양시장배 전국 승마대회 성공 개최
제1회 밀양시장배 전국 승마대회 성공 개최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8-09-04 04:54
  • 승인 2018.09.04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산업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
[일요서울ㅣ밀양 이도균 기자] 경남 밀양시 교동 고수부지에서 1일과 2일 양일 간 ‘제1회 밀양시장배 전국동호인 승마대회’가 열렸다.
 
  이날 승마대회에는 말 200필과 선수, 관계자 및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그간 폭우로 인해 대회 진행이 우려됐지만 다행히 대회기간 맑은 날씨 속에 장애물 경기 외 7종의 대회가 사고 없이 무사히 마쳤다.

올해 승마경기에는 초등부·중등부·고일반부·통합부 100명의 선수가 참가해 장애물 경기 외 7종 부분에서 자웅을 겨뤘다.

그 결과 통합부에서는 구미승마장 김효영 선수가 1, 2위를 휩쓸었고, 장애물(50CM) 경기에서는 밀양시 예림초등학교에 재학중인 김연지 선수(밀양 말보르승마장)가 64초 12의 기록으로 3위를 차지했다.
  권은출 밀양시 승마협회장은 시상식에서 “밀양시 승마협회는 지속적인 승마대회를 유치해 승마 인구를 경남 최고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밀양에서 승마 꿈나무들이 더 많아지길 기대하고 이번 대회 개최에 협조해 준 밀양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2018년 한국마사회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밀양시에서 처음 열였으며 승마대회 외에도 승마체험, 말먹이주기, 경기장 투어 등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병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선진 국민 레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승마대회를 밀양시에서 처음 개최함으로써 관광 홍보는 물론 밀양시에 승마 열기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돼 승마 인구의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