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영상 마스터 클래스 특강 진행
'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영상 마스터 클래스 특강 진행
  • 오두환 기자
  • 입력 2018-07-18 17:16
  • 승인 2018.07.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영화학 전공에서 서울시내 및 수도권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 마스터 클래스'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전했다.
 
'영상 마스터 클래스'는 영상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영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그 활용 능력을 키우며 개발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이다.

1차 클래스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2차 클래스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각 클래스별 선착순 20명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전산원 반야관 2층 영상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영상 마스터 클래스' 참여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각 클래스별 1일 차 진행내용은 영화촬영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영상 언어의 이해(시나리오의 시각화, 숏 사이즈, 앵글, 카메라 워크)와 영화촬영을 위한 준비(카메라 사용법 및 팀 구성), DSLR 카메라 실습 촬영 등이다.

일차 진행내용은 영화편집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편집의 기초 이론 및 프리미어 기초, 촬영된 소스 프리미어로 편집, 장면 전환 방법과 쇼트 배열의 이해, 시사 및 품평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 전형은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 지원 횟수는 물론 전문학교 지원 횟수에도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으로 학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 관계자는 “4년제 대학에 있는 심리학과는 인기가 높고, 내신 성적이 높아야 지원이 가능하지만, 이에 성적이 못 미치는 학생들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편입으로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재학생들은 동국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사용 및 동아리활동, 축제, MT 등의 활동도 참여할 수 있어 수험생을 비롯한 예비 신입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19년도 신입생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나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도 지원 가능하다.

오두환 기자 odh@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