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식중독예방 위한 스마트 식중독 지수 알림전광판 설치
포항시, 식중독예방 위한 스마트 식중독 지수 알림전광판 설치
  • 경북 이성열 기자
  • 입력 2018-06-20 18:08
  • 승인 2018.06.2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등 82개소에 설치 지원, 식중독 발생 차단 기대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식중독 발생이 높아지는 6월초, 식중독 발생 예방 및 식중독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집단급식소 82개소를 대상으로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을 설치지원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한 식중독지수알림전광판은 IOT와 ICT가 결합된 스마트 식중독지수 알림전광판으로 개별 집단급식소의 식중독지수를 급식소 내에서 뿐만 아니라 관리사무실 등 언제 어디에서나 개별 집단급식소의 기온과 습도의 변화에 따라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수치화한 식중독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식중독 지수알림전광판은 시간대별 온도 습도에 따른 식중독 발생환경을 관심 주의 경소 위험 4단계로 전광판에 표시해 영업소가 자발적으로 식중독지수에 따라 적절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포항시는 식중독 발생이 높아지는 6월초, 식중독 발생 예방 및 식중독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집단급식소 82개소를 대상으로 식중독지수 알림 전광판을 설치지원했다.
  포항시는 2015년 이후 50개소의 집단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지수 알림전광판을 설치해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어, 이번에 급식인원 50인 이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확대설치가 식중독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식중독발생을 사전차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