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위생업무편람 제작 발간
구미시, 위생업무편람 제작 발간
  • 경북 이성열 기자
  • 입력 2018-02-01 22:01
  • 승인 2018.02.0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생행정 5개분야 73개 사업별 업무처리 가이드
[일요서울ㅣ구미 이성열 기자] 구미시가 위생업무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담당 공무원 부재시 신속․정확한 업무대행으로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 하도록 실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2018년도 위생업무편람’을 제작했다.
 
최근 식생활 트랜드 변화에 따른 외식산업 증가 및 단체급식의 확대로 계절에 상관없이 식중독 발생요인이 증가하고, 현대산업의 식품위생 및 안전에 관한 관심증가와 HACCP시스템의 적용이 다양한 식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복합 다양한 위생관련 민원신고 급증 및 날로 증가하는 내․외국 방문객에 대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위생서비스 질 향상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위생업무는 날로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2018년 위생업무편람’은 위생분야 업무별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직원상호간 공유함으로써 소통행정, 책임행정, 현장행정, 시민중심 업무 수행으로 누구나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행정공백을 최소화고 업무 효율성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미시는 위생업무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담당 공무원 부재시 신속․정확한 업무대행으로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 하도록 실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2018년도 위생업무편람’을 제작했다.

 
위생업무편람은 위생 일반현황, 위생정책, 위생관리, 위생민원, 식품안전 등 등 5개 분야 73건의 주요업무 처리 요령과 실무사례 등 위생업무 전반에 대한 소개와 단위업무별 업무 흐름도 및 내용이 체계적으로 수록되어 있다.

특히 위생관련법령, 위생단체 현황 등 참고자료를 함께 수록해 직원업무 능률향상을 통한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심되는 위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박수연 위생과장은 업무편람을 발간하면서 “해가 갈수록 알찬내용으로 제작되는 위생업무편람을 보면서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또한 향상되고 있음에 매우 뿌듯하며, 전 직원이 숙지하여 다양하고도 복잡한 위생 민원요구에 신속한 대처를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