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김태근 시낭송가, 대한민국 시낭송 대상 수상
산청 김태근 시낭송가, 대한민국 시낭송 대상 수상
  • 경남 이도균 기자
  • 입력 2017-10-25 15:00
  • 승인 2017.10.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산청 이도균 기자] 교육산업신문(김흥식 대표)에서 주관한 제3회 대한민국 시낭송 대상 수상자로 산청군에서 활동하는 ‘지리산 힐링 시낭송’의 대표 김태근 시낭송가가 선정됐다.
  대한민국 시낭송 대상은 전국 시낭송가의 추천을 받아 심사가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전국에서 세 명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일 15시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열리는 '시의 날 시낭송 콘서트' 행사장에서 열린다.

김태근 시낭송가는 전국시낭송대회에서 2번의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시낭송 지도강사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산청에서 시낭송문화를 보급하고 있다.
 
2015년 ‘지리산 힐링 시낭송회’를 창립해 성심원 등 문화 향유가 어려운 곳에서 회원들과 함께 시낭송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산청국립호국원에서 현충일 추모헌시 낭송을, 제17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는 동의보감촌에서도 시낭송페스티벌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산청도서관에서 시낭송 아카데미 및 시낭송 발표회를 열어 성인 시낭송가 2명(정정란, 임영희), 어린이 시낭송가 3명(황혜주, 하동규, 하동민)를 지도하기도 했다.
 
필봉문학회 회장을 맡아 서울, 부산, 천안, 김해, 진주 등 지역에서도 지역에서도 시낭송인문학 특강 및 초대시 낭송회를 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태근 대표는 “흰머리 할머니가 돼서도 시의 향기를 전하며 산청에서부터 시낭송문화를 보급하고 활성화해 시꽃이 활짝 피는 여유로운 산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