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혼과 정성이 담긴 문화행사 준비해 달라”
안병용 의정부시장, “혼과 정성이 담긴 문화행사 준비해 달라”
  • 경기 북부 강동기 기자
  • 입력 2017-10-10 13:08
  • 승인 2017.10.1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의정부 강동기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0일 10월중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10월은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되는데 행사마다 혼이 담기고 정성이 담길 수 있도록 준비하기 바란다”며 “주인의식을 갖고 자기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역사를 돌이켜볼 때 체계적으로 공부하지 않아 대단한 학자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정책을 결정해 주지 못하는 왕이 집권할 때 반드시 국가의 위기가 찾아왔다”며 “의정부시가 희망이 있는 것은 시장과 국장, 과장, 팀장, 직원들이 책을 읽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상에서 가장 부자였던 스티브 잡스가 암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건강이 허락할 때 건강한 삶을 구상하고 계획하라고 했다"며 “건강을 위해 준비하거나 계획하지 않으면 죽는 그 순간에 후회한 스티브 잡스로부터 각자가 건강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5분 프로포즈는 의정부시도서관 최인환 주무관이 ‘책 읽는 도시 의정부 사업 성과보고’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비전 책 읽는 도시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는 농부가 곡식을 추수하여 창고에 쌓아놓듯이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마음의 양식인 독서를 통해 자기계발 및 자아성찰의 시간을 갖고 제46회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제32회 회룡문화제, 부대찌개축제 등 문화행사가 시민모두 가을의 평화로움을 넉넉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와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2017년 주요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합리적인 예산 편성으로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하고 재정지출의 엄정한 관리로 2018년 새해 예산편성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다짐했다.

경기 북부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