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모든 업무 일자리 중심으로 강도 높게 추진
포항시, 모든 업무 일자리 중심으로 강도 높게 추진
  • 경북 이성열 기자
  • 입력 2017-09-06 18:46
  • 승인 2017.09.0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일자리 중심의 시정 운영을 위해 민생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포항시 김영철 일자리경제국장은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포항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중심 시책과 일자리 창출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포항시는 지난 6월 일자리추진단 설치와 일자리추진위원회를 출범시켜 일자리 정책을 총괄 컨트롤하는 한편, 청년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취업팀을 신설하는 등 일자리 추진체계를 확립했다.

또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5대 분야 100대 실천과제를 선정해 시민이 공감하는 일자리 5,100개를 창출하고, 시민체감 일자리 19,900프로그램을 이행해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도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일자리 창출 100대 실천과제에 대한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부서별 일자리창출 성과평가를 실시해 모든 업무를 일자리 중심으로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9월 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6백만원의 시상금이 걸린 ‘2017년 포항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숨은 아이디어를 찾아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9월 28일에는 만인당에서 ‘2017년 포항 Good Job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 현장채용 및 분야별 채용정보 제공, 취업상담 및 알선, 맞춤형 취업지원 컨설팅 등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영철 일자리경제국장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양질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포항시의 모든 업무를 일자리 중심으로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고,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