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민 및 안양시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나누어져 있다.
자유주제는 '시민 행복, 안양 발전'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며, 지정주제는 인구절벽에 따른 저출산 극복 방안,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경제․산업구조 등 다양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청년이 미래다! 안양시 청년을 위한 정책방안, 원도심 활성화 등 도시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이다.
아이디어 공모 후 심사과정을 통해 총 8개 팀(자유주제 4팀, 지정주제 4팀)을 선정하고 10월 중에 정책대회를 개최한다. 정책대회에 참가하는 8개팀의 실행계획 발표를 듣고 제안심사위원 및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창안 등급을 결정해 안양시장 상장 및 부상금(최고 5백만원, 총 1천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민이 정책수립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인 이번 ‘시민 행복, 안양 발전’ 정책공모대회에 많은 참여 바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제2의 안양 부흥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은 물론 시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2017 안양시 정책공모 대회 개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정책기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도권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