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행복삼척-희망의 복지허브화’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복지박람회 행사에는 33개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행사에 이어 아이스버킷챌린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스버킷챌린지와 나눔장터를 통한 후원마당을 운영하며, 원목공예체험 등을 통한 체험마당과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종류를 상세하게 홍보하는 홍보마당을 운영한다.
또 건강, 진로, 취업, 노후준비 등을 위한 상담마당과 초청공연과 복지 기관별로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먹거리마당, 도전!복지골든벨 OX퀴즈대결,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시화전 입상작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올해 우리시 전지역으로 확대․시행되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을 홍보하고,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 동부 최돈왕 기자 news973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