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항포인트 서비스 론칭
포항시, 포항포인트 서비스 론칭
  • 경북 이성열 기자
  • 입력 2017-06-07 17:00
  • 승인 2017.06.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최초로 모바일 핀테크 및 모바일 상품권 사업 추진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7일 북구 양덕상가에서 포항포인트 서비스 론칭 및 포항사랑상품권 모바일시스템 시범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양덕상가번영회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포인트는 대기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많이 하는 쿠폰 행사나 스탬프, 마일리지 적립 등의 서비스를 지역 영세업체에서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내 소상공인은 누구나 앱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포항포인트 사업은 모바일 핀테크 사업의 일환으로 3년간 총사업비 6억5,000만원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한동대학교가 위탁받아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는 포항포인트 서비스 앱을 개발해 양덕 30개 가맹점에 보급, 시범 운영을 했고, 올해는 클라우드 방식의 POS 개발보급 및 상가지역 확대(대이동, 구룡포 등), 내년에는 포항시 전역에 상가 확대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 사업은 포항사랑상품권을 모바일 포인트로 전환해 지류상품권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시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국비를 지원받아 올해 11월까지 시스템 개발을 완료, 서비스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7일 양덕상가에서 포항포인트 서비스 론칭 및 포항사랑상품권 모바일시스템 시범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모바일 핀테크 사업과 모바일 상품권 사업이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