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기업탐방, 서포터즈 등의 활동과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빛(BIT) 나는 청년 프로젝트'는 교육기부문화 확산과 요보호 아동에게 다양한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지역내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업체를 방문해 청년취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생성하는 기업체험단,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부산시 인재양성 및 평생교육 정책 등의 홍보를 진행하는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교육기부단 24명, 기업체험단 50명, 서포터즈 50명 총 124명을 모집하고 모집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11까지며, 1차 서류발표(6.14)와 2차 면접(6.24)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대식은 7월 1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기간은 7월~8월이며, 활동혜택으로는 봉사시간 제공 및 일비지급, 우수 활동자 표창 및 부상, BIT 부산 청년사업단원 자격 부여 및 다양한 사업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 모집된 인원들은 BIT 부산청년사업단의 일원으로 부산지역 내 대학생 및 대졸 미취업자(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교육기부, 기업탐방, 서포터즈 등의 활동과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을 통해 부산의 모든 청년들과 소통하는 청년사업단으로 거듭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부산 이상연 기자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