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광홍보 전문 서포터즈 모집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유구한 역사와 문화 바탕위에 세계축제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진주를 보다 더 깊이 알고 나아가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을 펼칠 진주 관광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진주 관광홍보 서포터즈 참가 희망자는 진주시 인터넷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또는 진주시청 관광진흥과(☎055-749-8586)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며 선발 결과는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시는 진주 관광홍보 서포터즈에게 진주의 관광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하여 참여자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진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 교육 이수 후에는 직접 전국 권역별로 팀을 구성하여 초‧중‧고등학교, 여행사, 공공장소 등을 찾아가 홍보활동을 펼치는 관광홍보 전문 서포터즈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참여자에게는 10월 축제 관광홍보 도우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며 자원봉사활동 실적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진주 관광홍보 서포터즈는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성돼 지난 2011년부터 23회 1,040명이 참여해 전국의 축제장과 관광지를 찾아가 우리 진주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으며, 시민과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한편 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진주 관광홍보 서포터즈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아쉬움도 있었다”며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을 앞두고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시점에 관광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진주를 보다 깊이 알고 우수한 진주의 역사와 축제․문화 등 문화적 관광자원을 전국은 물론 세계로 널리 알려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