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창원을 비롯해 부산, 대구, 서울 등에서 피아노, 성악, 관현악 분야에서 폭넓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중견 연주자들과 젊고 유망한 신진 연주자들로 구성된 전문 연주단체이다.
또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솔로, 듀오, 트리오, 4중주, 5중주, 챔버 오케스트라까지 다양한 편성, 바로크에서 고전 낭만 현대음악까지 클래식 음악은 물론, 재즈, 탱고, 창작음악과 한국음악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실내악의 저변 확대와 음악적 성취,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일반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있다. 또한 자선음악회, 청소년음악회 등 다양한 음악회를 통해 지역 사회의 예술적 매개체로서 소통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로시니의 곡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비제의 ‘카르멘’,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등 유명 오페라 곡들로 구성된다. 특히 4개의 작품을 성각과 피아노 앙상블로 조합해 오페라의 주옥같은 아리아 선율과 드라마틱한 긴장감과 탁월한 기교가 돋보이는 피아노 앙상블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공연의 입장료는 1만원. 청소년, 대학생, 국가유공자, 장애인, 단체 10인 이상, 65세 이상은 5000원에 관람 가능하다.
한편 자세한 공연 문의는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 (010-3212-9194, 010-6760-3691)로 하면 된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