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인도네시아 조선기자재 무역사절단 파견 업체 모집
경남도, 인도네시아 조선기자재 무역사절단 파견 업체 모집
  • 경남 이도균 기자
  • 입력 2017-04-24 17:20
  • 승인 2017.04.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
[일요서울ㅣ경남 이도균 기자] 경남도는 조선경기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기자재 업체의 인도네시아 시장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해 오는 7월 24일 부터 7월 29일까지 6일간 활동하게 될 ‘2017년 인도네시아 조선기자재 무역사절단(Maritime Sourcing Plaza)에 파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세일즈단을 구성하여 해외로 파견하는 것으로, 사전에 발굴한 현지바이어를 상담회장에 초청하여 참가업체와 현지 바이어간 1:1로 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시·박람회보다 상대적으로 계약 성과가 높은 맞춤형 해외마케팅 활동이다.
 
이번 참가는 도가 경남KOTRA지원단과 협력을 통해 추진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4월 24일부터 5월 12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http://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도는 제품의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외국어 카탈로그, 수출유망중소기업지정 여부 등 수출기반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10개사를 5월 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상담장 임차비 및 바이어 발굴비는 전액, 항공료(1사 1인) 및 통역비는 50%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김신호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인도네시아는 정부차원에서 조선생산기지와 조선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조선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무역사절단을 통해 우리 조선기자재 업체들이 인도네시아에 진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