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에서 전 세계 국수요리 향연
밀양에서 전 세계 국수요리 향연
  • 경남 이도균 기자
  • 입력 2017-04-14 12:09
  • 승인 2017.04.1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밀양세계 국수축제, 밀양아리랑 대축제 동시 진행
[일요서울ㅣ밀양 이도균 기자] 경남 밀양시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59회 밀양아리랑 대축제 기간 동안 밀양강 둔치에서 ‘제2회 밀양세계 국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성황리에 개최된 제1회 밀양세계 국수축제가 이번에는 경상남도 대표 향토축제인 밀양아리랑 대축제와 함께 진행하여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밀양세계 국수축제는 잔칫날 빠질 수 없는 음식인 국수를 테마로 한 다양한 국수 관련 이벤트가 준비된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맛집은 제1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밀양대표 국수 ‘밀양 한천국수’를 비롯해, 자체 개발한 육수와 비빔소스로 온라인에서 국수열풍을 선도하는 ‘부송국수’ 등이 참여하여 많은 면요리 마니아의 기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조리명장 서정희 교수의 요리 특강, 국수 예술작품 전시, 소망국수 편지쓰기 등 다양한 국수 관련 체험과 전시를 준비하고 있어 국수 애호가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올해로 59회를 맞이하는 밀양아리랑 대축제는 연간 3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지정됐으며, 밀양강 오딧세이, 아랑규수 선발대회, 제16회 밀양아리랑 가요제, 전국 밀양아리랑 경연대회,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공연, 은어잡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오감을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밀양시 고유의 정체성이 뚜렷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남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