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령군장학회,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의령군장학회,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경남 양우석 기자
  • 입력 2017-04-14 11:50
  • 승인 2017.04.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의령 양우석 기자] (사)의령군장학회는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의령지역 대학ㆍ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균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학업 의지에 따라 마음놓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의령군장학회가 추진하는 미래 인재육성 사업이다.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2016년 10월 19일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 대출의 2017년 1학기 이자 발생분이며, 지원신청일 현재 1년 이상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의령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전국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10일까지로 의령군장학회 홈페이지(http://www.uiryeong.go.kr/edu)에 접속해 장학사업 안내ㆍ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의령군장학회 사무실(의령군청 2층, ☎570-2135)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장학회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미약하나마 학비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령지역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사)의령군장학회의 올해 첫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으로 대학생 및 학부모 인구유입에 따른 의령군의 인구증가 시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 양우석 기자 yangwosuk@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