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현장지원
합천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현장지원
  • 경남 양우석 기자
  • 입력 2017-04-13 05:53
  • 승인 2017.04.13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지원 활동 활발
[일요서울ㅣ합천 양우석 기자] 경남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8일 창원시 마산공업고등학교에서 2017년 제1회 고졸검정고시를 위한 현장지원을 했다.
 
이번 검정고시 현장지원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연합아웃리치를 실시해 학교 밖 청소년이 당연히 누려야 하는 건강검진을 포함한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뿐 아니라 시험을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차량지원, 식사제공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이날 합천군에서는 3명의 청소년들이 고졸 검정고시를 응시했으며, 그 중에는 중졸·고졸을 검정고시로 합격하고 대학진학을 위한 고득점 취득을 위해 다시 고졸검정고시에 도전하는 청소년도 있었고 피부미용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서 전문대학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도 있었다.
 
또 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중점사업으로, 올 2월에 검정고시 특강반 멘토단을 모집하여 1:1 맞춤형 수업을 했으며, 검정고시 교재 및 강의 지원, 접수대행 등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못다한 학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아울러 최윤자 청소년지원센터장은 “이런 서비스를 통해 학교 밖의 청소년들이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혀 사회로 자신만만하게 나아갈 수 있는 청소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15년부터 청소년과 재학생들의 학교적응 및 사회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학업 및 자립지원, 진로 탐색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건전 성장에 발판이 되고 있다.

경남 양우석 기자 yangwosuk@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