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축하용품 만족 91% , 출산지원금 도움된다 79%

부천시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중 올해 출산예정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6일부터 23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365콜센터 아웃바운드 방식으로 총 6개의 문항에 대해 조사했으며 645명이 응답했다.
조사결과, 다자녀지원정책에 대해 응답자의 98%가 ‘만족한다’고 대답해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산산축하용품 지원에 대해서는 9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출산지원금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9%가 ‘도움된다’고 답변했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해서는 4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다자녀지원카드에 대해서는 2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해, 인지도가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시는 이러한 건의사항들을 아기환영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시 관계자는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해 지원정책을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하겠다” 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되도록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보완해가겠다”고 밝혔다.
경기 서부 김용환 기자 news700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